테니스공을 정리해주는 로봇

▶ 과학정보|2018. 12. 24. 17:38

테니스공을 정리해주는 테니봇


▶ 평소에는 관심이 없더라도 건강 및 다이어트, 친목 등을 위해 입문을 하는 사람들은 경기 규칙 및 레슨 학원을 등을 알아보기도 하고, 아파트나 복지시설 등에서 운영하는 테니스장을 이용해 보기도 합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구분할 것 없이 땀 흘리기 좋은 운동인 테니스는 운동이 끝나고 조금 귀찮은 일이 하나 있죠. 바로 공을 주워서 정리하는 일입니다. 지금까지는 사람이 일일이 해야했죠.



▶ 윗 캡처사진에 등장하는 여성은 테니스 스커트를 입고 라켓을 휘두르고 있는데, 보기만 해도 파워풀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날씨만 좋다면 동네 공원이나 실내 운동장에 방문해서 배드민턴이라도 치고 싶게 만드는 모습입니다. 그러나 한가지 조금 귀찮은 부분이 있는데, 아래 캡처화면과 같이 운동이 끝난 후 테니스공을 모아서 정리하는 것이죠. 최소 수십개에서 수백개 이상의 볼을 모아서 카트에 담는 일은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소요되고 번거로운 작업입니다.




▶ 드론이 농작물 관리와 농약뿌리기 등의 작업을 통해 농사를 대신 해주고, 각종 소형 로봇들이 수많은 분야에서 인간을 보조해주는 시대에, 그렇다면 테니스공을 정리해주는 일을 대신해 주는 로봇은 없을까 하는 분들이 계시겠죠. 답은, 존재한다 입니다. 테니봇이라는 이름을 지닌 이 로봇은 해외에서 홍보하고 있는 모델인데, 아래와 같이 경기장을 혼자 돌면서 공을 정리합니다. 집게발을 지닌 트럭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 시대가 시대인 만큼,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제어가 가능한 것으로 보이는데, Auto와 Pause, Pickup 이라는 단어가 보이는 걸 보니 알아서 작업을 하도록 지시하거나 멈출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블루투스 혹은 와이파이 등의 기능을 통해 명령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무선으로 동작하는 만큼 배터리 기술 또한 중요한 요소가 되겠죠.




▶ 운동이 끝나고 사람들이 없는 동안 알아서 테니스공을 정리하고 있는 테니봇의 모습을 보니 조금은 안쓰러운(?) 감정이 들기도 하지만, 이렇게 공 모으는 작업을 대신 해주는 동안 마무리를 하거나 쉴 수 있으므로 차후 이런 시스템이 도입된다면 사람들의 여가활동에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 아래의 유튜브 링크은 지금까지 설명드린 테니봇의 동영상입니다. 실제로 어떻게 동작하고 정리를 하는지, 한번 시간을 가지고 감상해보시기 바랍니다. 로봇이 우리 생활에 동화되고 있는 지금의 시기에, 멀지 않은 미래에는 과연 어떤 로봇들이 우리를 도와줄 것인지 기대됩니다.




▼ 재밌는 정보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