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사 게임기, 가정용 레트로 오락기 가격
화사 게임기, 가정용 오락실
▶ 나혼자 산다 화사 오락기가 연일 인기검색어 순위에 오르고 있습니다. '게임기' 라는 단어에 알러지 반응을 보이는 사람들까지 아마 관심을 가질 것이라 생각하는데, 그렇다면 과연 그 물건이 뭐길래 사람들이 이렇게 많이 찾아보는 것일까요.
나혼자 산다에 출연한 마마무 그룹의 화사가 짜장라면에 섞었던 트러플 오일(송로버섯 기름) 뿐만 아니라 오락기 또한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윗 사진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화려한 불빛을 뿜고 있는 기계인데, 괜히 하나쯤은 가지고 싶게 생겼습니다. 모습을 보니 의자에 앉아서 하는 게 아닌 좌식으로 보입니다.
그냥 보기에도 오락실에서 볼 수 있는 커다란 오락기인데, 실제로 온라인 등에서 구입이 가능한 물건입니다. 상하좌우 커맨드를 입력할 수 있는 스틱과 여러개의 버튼이 있죠. 버블버블, 철권, 비행기 전투 게임 등을 할 때는 키보드 마우스보다는 저런 형태의 조이스틱이 편리합니다.
화사 게임기 가격이 얼마 인가 하면, 아래와 같이 대략 60 ~ 70만원 정도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고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샵 등을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 오락실 기계가 한대에 얼마인지는 모르겠는데, 생각보다는 비싸지 않아 보입니다. 크기가 꽤 크므르 몇만원 정도의 택배비가 나올 수 있습니다.
오락실 게임기를 제작하는 브랜드는 레트로큐브, 노리박스, 렛츠플레이 등 여러곳이 있습니다. 생긴건 비슷해 보여도 파는 곳이 다양하죠. 키보드, 마우스로 하는 컴퓨터와는 또다른 재미가 있고, 과거 오락실에서 철권, 킹오브파이터, 월광보합 혹은 땅따먹기 게임, 농구와 축구, 야구 등의 스포츠 게임 등을 해보신 분들은 많이 공감할 것이라 생각해요.
여러 블로그나 카페 글들을 보면 아이들과 부모님이 이런 레트로 게임기로 노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게임 자체를 너무 싫어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이런 게임기로 자녀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는 것도 어떨까 합니다. 특히 남편(혹은 와이프)와 취미가 맞다면 더할나위 없이 행복하겠죠.
대략 60만원이라는 가격이 부담될 경우, 중고나라, 번개장터 혹은 기타 중고장터를 통해 저렴하게 구할 수도 있습니다. 보통 30 ~ 40만원 정도에 파는 것을 볼 수 있으니, 물건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한번 찾아보시면 좋을 것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