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홀로집에 도널트 트럼프가 출연한 이유

카테고리 없음|2019. 1. 20. 18:58

■ 케빈과 도널드 트럼프의 만남


▶ 일년에 두번씩 돌아오는 명절(설날, 추석)에 빠짐없이 방영했던 영화는 바로 나홀로집에 시리즈입니다. 지금까지 살면서 최소 네다섯번 이상은 본 것 같은 이 영화시리즈에는 사람들이 잘 모르는 사실이 하나 숨겨져 있습니다. 바로 미국의 45대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가 나홀로 집에2에 출연했었다는 사실이죠. 2019년 현재 지금으로부터 20년도 더 된 사실입니다.



1992년 작품인 ‘나홀로 집에2’를 다시 한번 살펴보면 윗 사진과 같은 장면이 나옵니다. 까메오로 출연한 화면 속 검은 코트의 중년남성은 케빈(컬킨)에게 호텔 내부의 길을 알려주고 있는데, 이 남성이 바로 미국 대통령 도널트 트럼프라고 합니다. 로비에서 케빈에게 친절하게 길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는 어째서 나홀로 집에2에 등장했을까요. 윗 장면의 촬영 장소는 플라자 호텔로, 당시의 소유주가 도널드였고 이로 인해 특별출연(카메오)으로 출연했다고 합니다. 실제로 1988년에 트럼프는 4억 달러를 투자하여 플라자 호텔을 인수했었는데, 7년 정도 운영하다 매각을 했다고 하네요. 매각한 연도는 1995년이라고 합니다.



그렇게나 유명했던 나홀로집에 시리즈와 연을 맺은 플라자호텔, 그렇다면 작품이 끝난 이후 케빈과의 연은 끝났을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영화 개봉 25주년 기념으로, 플라자 호텔에서는 2017년 겨울부터 나홀로 집에 패키지를 운영하고 있다고 소식이 있습니다. 영화에 나왔던 90년대 느낌의 음식 뿐만 아니라, 케빈이 먹었던 아이스크림, 그리고 나홀로 집에 시리즈 DVD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하네요.


나홀로 집에 2 이후에도 3와 4, 5 등의 작품이 있는데 사실 4편과 5편의 경우 팬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지 못했고, 그냥 이름만 딴 수준에 불과하다는 의견들이 많습니다. 결국, 우리가 알고 있고 우리들의 마음속에 있는 케빈은 1과 2시리즈에서만 존재하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 재밌는 사실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