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농가주택 1억 이하 매물
경기도 농가주택 1억 이하 매물
시골의 전원생활 또는 귀농, 귀촌을 꿈꾸는 사람들은 가평, 포천, 일산 혹은 양평, 연천 등이 있는 경기도 지역을 알아보실 겁니다. 전라남도, 전라북도 또는 충남, 충북, 경북 등에도 여러 시골집, 빈 촌집들이 있지만, 수도권 및 서울과 가까운 지역을 찾는 분들은 경기도에서 천안 주변을 많이 찾아볼 것이라 생각합니다. 1억 이하 또는 5천만원 근처의 농가주택, 폐가가 있는데, 어떤 매물이 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먼저 위와 같이 시골집이 단독주택으로 있는 부동산 매물들이 있습니다. 마당이 적당히 크고 옆집과의 간격이 넓은 곳을 선호하겠죠. 포천 산정호수 근처에 위치한 어떤 촌집은 1억원이 조금 안되는 9,900만원에 올라와 있습니다. 주인이 직접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가평균 청명면에도 시골집을 팔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경기도 북부 지역 뿐만 아니라 용인 및 안성 등에서도 시골 빈집, 농가주택을 찾을 수 있습니다. 포천 일동면에서는 토지를 판매하고 있고, 일산에는 전원주택이 올라와 있습니다. 전원주택은 촌집보다 다소 가격이 높을 수 있습니다. 용인에는 3억원대의 전원주택이 있는데, 이런 매물들은 아마 여유가 많은 분들이 알아볼 것입니다.
경기도 화성 또는 평택 근처에서 단독주택을 찾을 경우, 바닷가 근처 또는 산 속에 있는 시골집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만약 수도권을 벗어나 충남, 전남 혹은 경남, 강원도 등의 지역에서 집을 볼 경우 바다 근처에 지어진 집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경기도 가평 및 양평, 연천군 등의 지역에서 볼 수 있는 여러 농가주택 매물입니다. 1억 이하 매물은 다른 지역보다 찾기 힘들 수도 있는데, 2억원, 3억원대를 찾는다면 이렇게 깔끔하게 지어진 전원주택 또한 좋은 선택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너무 방치된 집을 구입하는 것보다, 리모델링이 되어 있는 것이 훨씬 나을 겁니다.
귀농 및 귀촌을 위해 촌집 또는 농가주택, 바닷가 근처의 시골집을 알아보는 경우, 특정한 지역만을 고집하기 보다는 전국적으로 살펴보는 것이 좋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도시에서 벗어난 지역일수록 싼 촌집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주민들이 점점 줄어들고 있는 지역에서는 빈집을 무료로 얻어볼 수도 있고,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저렴하게 집을 구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리모델링 비용과 관련한 대출을 지원하기도 하므로, 지방으로 내려갈 계획이 있는 분들은 관련기관에 문의를 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