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산골 빈집 매매, 시골 빈집 무상임대 최신 소식
강원도 산골 빈집 매매, 시골 빈집 무상임대
제2의 삶의 막, 혹은 은퇴, 퇴직을 생각하고 있거나, 젊을 때 새로운 시작을 해보려는 사람들은 귀촌, 귀농을 많이 찾곤 합니다. 뿐만 아니라 도심을 떠사 조용하고 공기 좋은 곳을 찾는 분들도 많죠. 몸과 마음이 아프거나, 속세를 어느정도 벗어나고픈 사람들도 있고, 이런저런 사연들이 많을 겁니다. 경기 외곽지역을 벗어난 강원도 원주, 춘천 및 홍천, 인제, 횡성, 정선 등을 많이 찾곤 하는데, 시골 빈집 무상임대, 폐가 및 촌집, 전원주택 등의 매매, 전세, 월세, 부동산 관련 정보를 몇가지 알아보겠습니다.
시골집, 촌집은 전세, 월세 임대 등도 좋지만 일단 여유가 어느정도 있는 사람들은 매매로 전원주택이나 농가주택을 구입하곤 합니다. 싼 집의 경우 1천만원에서 2천만원, 3천만원 정도만 있어도 어느정도 넓은 마당과 20평 대의 건물을 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천만원 정도를 들여 리모델링을 하면 꽤나 근사한 집이 생기죠.
먼저 원주시 부동산 매물을 보면 흥업면 대안리, 소초면, 평장리, 신림면 구학리, 호저면 고산이, 우상동 등의 시골집, 전원주택이 올라온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마당과 집의 평수가 꽤 큰데, 아마 이런 집들은 가격대가 최소 1억은 넘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은 강원도 춘천 지역을 알아보겠습니다. 신북은 신천리, 사북면, 동면 만천리, 서면 오월리 등 여러 지역의 농가, 촌집, 시골 빈집 등의 정보가 올라와 있습니다. 설명을 잘 보시면 조망이 좋고 산과 계곡이 있는 집도 있다고 합니다. 귀촌, 귀농을 하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건강인데, 전망도 좋고 공기, 물도 좋은 곳이 인기가 많습니다.
다음은 강원도 양구군 입니다. 남면 도촌리, 양구읍 석현리, 군량리 등 여러 동네의 촌집, 폐가 들이 올라와 있습니다. 물론 실제로 폐가인지, 사람이 살고 있는지는 매경 부동산 114 등을 통해 문의를 해 볼 필요가 있겠죠. 산속에 있는 옛날 농가주택 이라고 나와 있는데, 이런 집들은 다른 주택보다 매매가가 훨씬 저렴할 것입니다.
다음은 홍천군 물건들 입니다. 북방면 북방리, 서석면 수하리, 서면 등의 동네라고 하네요. 강원도 홍천 시골집 또한 바로 앞에 계곡이 있는 집, 조경이 잘 가꾸어진 전원주택, 마당이 넓고 풍경이 그림같은 주택, 찜질방 및 아궁이, 그리고 홍천강 조망까지 가지고 있는 전원주택 등이 게시판에 올라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골 빈집 무상임대 및 촌집 시골집 무료임대 등은 인터넷 부동산 등에서도 볼 수 있지만, 파는 사람이 유튜브, 부동산 카페 등을 잘 모르거나 파는 법을 모를 경우 그냥 방치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사람이 적어서 집을 알아보는 사람도 없기 때문에 빈집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거래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가 실제로 꽤 많다고 합니다.
시골집 월세, 임대 및 폐가 무상임대 등을 알아보시는 분들은 네이버, 다음 등의 포털사이트 부동산 정보만을 보기 보다는, 자신이 살아보고 싶은 지역 등에 방문해서 이장, 주민들과 이야기를 간단히 나눠보거나, 지역 부동산에 직접 방문해서 이런저런 사정을 이야기 하다보면 저렴하고 사람이 살만한 집을 충분히 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