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 생활정보|2020. 3. 8. 16:54

경기도, 서울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지방 도시 뿐만 아니라 수도권 지역 또한 젊은층을 대상으로 한 신혼부부 대출 종류 들이 있는데, 이를 이용해해서 일정 연소득 이하의 부부, 커플들은 자신의 아파트와 빌라 등의 집을 구하곤 합니다. 아마 지금까지 모아둔 현금으로 일시불로 신축 분양권을 산다거나, 공공임대아파트 등을 한번에 구입하는 경우는 많지 않을 겁니다. 오늘은 2020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한도 계산, 후기 및 연장 등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고, 현재 내 월급, 수익 및 배우자의 상황에서 어떤 것이 좋을지 알아보겠습니다.



1. 대출 대상

현재 세대주인 상태에서 대출 대상주택의 임차보증금은 2억원 이하, 단, 서울, 경기, 인천과 같은 수도권의 경우는 3억원 이하, 그리고 2자녀 이상 가구일 경우는 각 3억, 4억 이하인 상태에서 전용면적은 85㎡ 이하(수도권을 제외한 도시지역이 아닌 읍, 혹은 면 지역의 경우는 100 ㎡이하)에 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의 5%이상을 지불한 사람이 그 자격이 됩니다. 그리고 현재 대출 접수일 기준으로 세대주이어야 하고, 세대주를 포함한 세대원 전원이 무주택자인 상태여야 합니다.


대출 신청인과 배우자의 연소득을 합산한 금액이 6천만원(60백만원) 이하여야 하고, 순자산가액이 2억 8,800만원 이하인 사람이 대상입니다. 그리고 현재 근로소득으로 생계를 이어가고 있을 경우, 1개월 이상 재직하여 완전한 한 달치 이상의 소득이 존재해야만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혼가구의 경우 혼인관계증명서 상 혼인기간이 7년 이내 혹는 결혼예정자와 배우자 예정자로 구성될 가구 이어야 합니다.



2. 대출 한도

전(월)세 계약서상 임차보증금의 80% 이내 이며, 서울, 경기, 인천 등의 수도권 지역은 최대 2억원이 가능하고, 그 외 여리지역은 최대 1억 6천만원 까지 가능합니다. 이 부분을 반드시 잘 기억하시고, 준비하는 과정에서 착오가 없길 바라겠습니다.


3. 대출 대상주택

임차 전용면적 85㎡ (수도권을 제외한 도시지역이 아닌 읍 혹은 면지역의 경우는 100㎡) 이하 주택이 대상입니다.주거용 오피스텔일 경우 85㎡ 이하도 포함 됩니다.


4.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 대출기간 : 2년(4회 연장하여 최장 10년까지 가능)

- 주택도시보증공사 전세금안심대출 보증서 : 최대 2년 1개월(4회 연장하여 최장 10년 5개월까지 가능)

- 최장 10년 이용 후 연장시점 기준으로 미성년 1자녀 당 2년 추가 가능(최장 20년까지 이용할 수 있음)

- 상환방법 : 일시상환 또는 혼합상환

- 기한연장조건 : 기한 연장을 할때 마다 최초 대출금의 10% 이상 상환, 상환이 불가능할 경우는 연 0.1%p 금리가 가산 됨


5. 대출 신청시기

신규일 경우 잔금지급일과 주민등록등본상 전입일 중 빠른 날짜로부터 3개월 이내로 가능하고, 추가대출의 경우는 주민등록등본 상 전입일로부터 1년 이상, 그리고 기존 대출 실행일로부터 1년 이상 경과하고 계약 갱신일로부터 3개월 이내여야 합니다. 이 부분도 잘 기억해두시고, 차후 이용에 문제가 없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경기도 및 서울 등 여러 지역에서는 신혼 집 대출 관련하여 부부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는 제도들을 시행하곤 하는데, 용인시의 경우 2020년 무주택 신혼부부들을 대상으로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을 해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안산의 경우도 2019년부터 이런 대출 이자 지원 사업을 시행해 왔고, 희망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기타 관련 정보 및 내용들은 더 많은 것들을 살펴보시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댓글()